마음이 부자인 집 글씨와 우표전시회 9월 21일 개최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13:59:32
  • -
  • +
  • 인쇄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마음이 부자인 집 총재인 남창우 서의가(書意家)의『마음이 부자인 집 글씨와 우표전시회』가 이번에 서울중앙우체국에서 9월 21일 열릴 예정이다.

 

주제는 ‘글씨랑 - 글씨는 글의 씨앗이며 씨앗은 생명이고 빛이며 사랑. 글씨가 바로 인성의 씨앗이다.’ 으로 이 전시회에 전시되는 작품 들을 보면 하나 같이 글의 씨앗을 심는다는 의미가 내포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 돈, 건강, 안녕, 행복, 합격 이라는 언어에만 급급하기 쉬운데 전시 되는 글들이 기와 열정이 솟는 글들로 전시되고 생소하다 여길 정도의 글들로 뜻을 강조하며 『書意家서의가』라 자처하고 있다.

 

이 전시회의 작가는 “우리 한글을 가지고 쓰는데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게 솟는 창의력이 놀라울 정도다. 독도는 우리 땅을 표현하는 기상천외한 글씨체다. 캘리그래피가 요즘 인가 높지만 요번 전시회에서는 아예 글씨로 그림을 그려내고 있으니 황당할 정도다.” 라고 말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스스로 서예가(書藝家)이기를 거부하며 서의가(書意家)임을 주창하고 있는 남창우 총재만의 독특한 카리스마를 120% 살려낸 이색전시회로 손꼽히며 벌써부터 문화가에 화제가 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는 한글체의 변화무쌍함과 우표전시회이지만 사실 속 뜻은 분명 글씨의 본래 자리를 찾으려는 노력이 여실이 집중적으로 내포되어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