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 학생중심의 변화하는 미래 교실 방문

한성국 기자 / 기사승인 : 2019-09-20 20:42:23
  • -
  • +
  • 인쇄
교육위, 영선초 미래교육리노베이션 교실 현장 방문

 

[대구=세계타임즈 한성국 기자] 대구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우근)는 9월 19일(목) 오전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교실이 운영하고 있는 대구영선초등학교(남구 이천동 소재)를 방문하였다.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교실은 대구시교육청에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실 환경과의 차이에서 오는 1학년 학생들의 부적응 상황을 최소화하고 학생 성장에 맞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영선초에서는 올해 5월경 학생, 학부모 자문단, 교사 위원회 등을 구성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완공하였다.  

 

 

 학생 중심으로 설계된 영선초 교실은 도서관, 모둠 토의 공간, 작은 다락방 등이 설치되어 학생들이 교실에서 학습과 놀이, 쉼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마음껏 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방문에서 교육위원들은 영선초 이운발 교장으로부터 미래교육리노베이션 교실과 함께 최근 도입된 IB교육 진행상황 등 학교의 현안을 중심으로 미래 학교가 나갈 방향에 대해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우근 위원장은 “미래 교실은 학생들이 일방적으로 수업 받던 획일화된 사각구조의 교실의 틀에서 벗어나 상상력을 키우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해야 한다”며 공간의 변화와 함께 수업방식의 변화도 함께 강조하며, “2019년 국제인증교육과정(IB) 관심학교에서 후보학교의 지위로 올라선 만큼 학생과 교사가 함께 주도적으로 학교문화를 이끌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