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 신입생 맞춤 진로·학습 정보 제공과 학교 적응 지원 강화
◦ 1,000여 명 참여로 확인된 높은 학부모 교육 수요와 관심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026학년도 중·고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비대면 연수를 2월 11일과 12일 저녁 시간에 운영해 성황리에 마쳤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직장인 학부모 참여가 크게 늘었고, 총 1,0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2월 11일 중학교 연수에서는 일산중학교 김지수 교과부장이 ‘우리 아이 첫 중학교, 자유학기제부터 평가까지 한눈에’를 주제로 교육과정 이해, 평가 방식, 부모의 학교 참여와 자녀 소통 방법을 안내했다.
2월 12일 고등학교 연수에서는 마석고등학교 이광수 교무부장이 ‘우리 아이 첫 고교생활, 진로·진학 로드맵 미리 알아보기’를 주제로 2028 대입 개편 핵심, 학생부 변화, 고교 3년 준비 전략을 설명했다.
참여 학부모는 “퇴근 후 집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어 현실적으로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중·고등학교 정보를 한 번에 정리해 들을 수 있어 자녀 입학 준비에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학부모가 학교를 이해하고 자녀의 성장을 함께 지원할 수 있도록 접근성 높은 교육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