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의원 대상 인권리더십 교육 실시

이의수 / 기사승인 : 2018-10-01 20:04:09
  • -
  • +
  • 인쇄

 

[대구=세계타임즈 이의수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배지숙)는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사무소와 함께 10월 1일(월) 14시부터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의원을 대상으로 인권리더십 교육을 가졌다. 

 

 이 날 교육은 최근 통학버스 영유아 방치와 장애인 탈시설 자립문제 등이 이슈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광역시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있어 인권적 접근 견지 등 지역 인권리더로서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 되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헌법적 차원의 권리로서 인권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 인권침해 사례 등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해원 교수와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사무소 이용근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교육 후에는 지역 인권의 옹호자로서 대구광역시 의원들의 역할과 각종 인권침해 문제에 대한 해결책 마련 등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대구시의회 배지숙 의장은 “이번 인권리더십 교육을 통해 인권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약자나 소수자의 권리가 부당하게 침해되는 등 인권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의회에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교육 만족도 등을 고려,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사무소와 함께 인권감수성 향상 과정 등 전문과정 확대 운영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