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보리 창립

한성국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6 19:52:27
  • -
  • +
  • 인쇄

 

[동구=세계타임즈 한성국 기자] 대구광역시 동구의회(의장 : 오세호) 의원들은년 3월 14일 동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청보리’를 창립하였다.. 

 

 동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보리’는 지난 3월 11일부터 시행된 『대구광역시 동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소속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과 각종 정책개발, 지역 현안 사업, 민의 수렴 등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한 연구를 위해 연구14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구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창립 회의에서 ‘청보리’ 창립을 위해서 2018년 12월부터 준비한 권상대 의원이 대표로 추대되었으며, 오세호 의장에게 의원연구단체 등록서류를 제출하였다. 

 

 대표로 추대된 권상대 의원은 “연구단체의 설립취지에 맞게 올해는 의원들의 역량강화에 힘써 동구 구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으며, 오세호 의장(지역구 : 지저, 동촌동)은 “소속 정당에 관계없이 함께 연구하여 주민을 위하는 의회가 될 것”을 당부하였다. 

 

 ‘청보리’는 4월 중순 경 ‘조례 제·개정 기법 및 실연(實演)’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의회 안팎에서 행정사무감사·조사 기법, 예산·결산 심의기법, 지역현안 정책 토론 등의 다양한 연구 활동에 매진할 예정이다. 

 

 한편, ‘청보리’는 사람들에게 밟혀가면서 싹을 틔우고 열매를 맺는 모습이 풀뿌뿌리 민주주의와 비슷해 붙여졌다고 전한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