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2개 등록 운영

한성국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3 16:12:17
  • -
  • +
  • 인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개발 연구 기대!

[수성구=세계타임즈 한성국 기자] 수성구의회(의장 김희섭)는 지난 13일 의원연구단체인 「지방자치 혁신 사례 연구모임」, 「성인지적 관점의 여성정책 연구회」를 등록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방자치 혁신 사례 연구모임」은 김두현 의원이 회장을 맡고 박정권 의원, 김태우 의원, 백종훈 의원, 유지호 의원, 전영태 의원이 참여하여 지방자치 실시 이후 주민참여예산제, 마을공동체 혁신, 도시재생 등 지방행정을 혁신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 다양한 혁신 사례들을 찾아 지역의 실정에 맞게 접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성인지적 관점의 여성정책 연구회」는 육정미 의원을 회장으로 김종숙 의원, 김영애 의원, 황혜진 의원, 조규화 의원, 홍경임 위원 등 수성구의회 여성의원 전원이 참여하여 성평등의식 확산을 위한 여성정책 개발과 입법활성화를 위한 조례를 중점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한편, 의원연구단체는 의원이 소속 상임위원회와 관계없이 구정발전을 위해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로서 정책의 개발 역량강화 및 의원입법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구성되며,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연간 300만원 이내의 활동경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들 2개 연구단체는 3월부터 12월까지 자료수집,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및 강연, 현장탐방 등 구체적인 연구활동으로 정책을 개발하고 성과분석 및 평가를 통해 구정발전에 접목시켜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