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입법 역량 강화! 정책 의회로 거듭난다.

한성국 기자 / 기사승인 : 2021-06-02 15:42:57
  • -
  • +
  • 인쇄
시의원 9명, 외부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정책연구위원회 발족

 

[대구=세계타임즈 한성국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장상수)가 6월 2일(수) 오후 2시 대구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시의회 차원의 정책 개발과 입법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대구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를 발족하고 연구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대구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는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과 시민에게 필요한 입법의 발굴·연구를 통해 지역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시의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발족되었다. 

 

 

 대구시의회의 주도로 구성된 정책연구위원회에는 시의원 9명에 더하여, 경북대 박창제 교수, 대구가톨릭대 김기홍 교수, 김섭 법률사무소 김섭 대표 변호사 등 4인의 전문가를 외부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이를 통해 각 분야에서 시민과 전문가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시민중심의 의정구현과 시민사회와의 소통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장상수 의장은 “올해 1월 지방자치법이 전부개정됨에 따라 지방정부는 과거보다 더 많은 권한을 가지게 되었지만 권한 뒤에는 막중한 책임이 따르는 법”이라며, “이제는 의회가 시민의 입장에서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정확한 통찰력과 추진력을 갖춘 정책의회로 거듭나야 하며, 오늘 발족하는 정책연구위원회가 그 역할의 중심에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정책연구위원회는 위촉식에 연이어 1차 회의를 열어 김규학 시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였고, 앞으로 시의회의 정책연구용역 과제를 검토하는 정책연구용역심의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박창제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임하였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