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사회복지위원회, 우수기관 비교견학 실시

한성국 기자 / 기사승인 : 2019-04-04 15:05:13
  • -
  • +
  • 인쇄
서울 관악구 행복마을 마더센터 등 선진 복지시설 벤치마킹

 

[수성구=세계타임즈 한성국 기자] 수성구의회 사회복지위원회(위원장 조용성 외 6명)는 지난 2~3일 양일간 지역 사회복지분야 발전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서울 관악구의회와 관악구 마더센터, 하나원 등 복지시설을 방문해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먼저 독립기념관을 방문하여 우리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를 되돌아보는 좋은 경험을 하였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사회정착 지원을 위하여 설치한 통일부 소속 기관인 하나원을 둘러보며 탈북민 지원을 위한 정책에 대해 논의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튿날 서울특별시 관악구의회를 방문해 양 자치단체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의회운영과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비교분석 하였으며, 풀뿌리 공동육아를 지향하는 관악구 행복마을 마더센터를 방문하여 ‘아이와 엄마가 함께 일상을 나누는 공간, 이웃과 친구를 만나는 안전한 공간, 마을이 함께 육아를 책임지는 교류의 공간’인 마더센터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확인하고 구정에 접목하고자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조용성 수성구의회 사회복지위원장은 “이번 현장중심의 비교견학을 통해 경험한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구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면밀히 검토해서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