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제4회 대학생 연합 해커톤 UNITHON’ 후원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1-23 15:00:25
  • -
  • +
  • 인쇄
- 핀테크 산업육성을 위한 참여자 관심도 증대 및 서비스 경험 기회 제공
- 농업과 같은 6차 산업에 핀테크 서비스 적용으로 핀테크 생태계 ‘확장’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NH농협은행은 ‘제4회 대학생 연합 해커톤, UNITHON’ 행사에 은행권 단독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UNITHON은 2월 3일부터 5일까지 선정릉역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CAMP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대학생(Univ) 또는 연합(United)을 의미하는 'UNI’와 해커톤(Hackathon)을 합성한 신조어로 ‘대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해커톤’을 의미한다.


이번에 4회째를 맞는 ‘유니톤’은 지난 3회에 걸쳐 참여자 모두가 행사를 즐기고 함께 성장하며, 활기찬 분위기에서 프로젝트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한 덕에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다.


NH농협은행은 `15년 12월에 국내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을 통해 68개 API를 공개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이 농협의 API를 이용하여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핀테크 산업육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NH농협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대 규모의 ‘NH핀테크 혁신센터’를 중심으로 금융API 개발 지원,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핀테크 기술 세미나, NH핀테크 클라우드 출시 등 건강한 핀테크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NH농협은행은 6차 산업으로써 농업의 의미를 제고하고 대학생들의 농업에 대한 관심도를 고취하고자, 농업과 관련된 서비스 개발 시 ‘농협은행장 특별상’을 시상하기로 하였다.


이에 NH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이창기 부장은 “이번 유니톤 행사 후원을 통해 핀테크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도 서비스 개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대학생들이 핀테크와 가까워지고 앞으로 핀테크 기반 서비스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3월말 개최 예정인 ‘농업핀테크 해커톤 행사’ 참여 연계를 통해 다양한 농업관련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가 구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연합 동아리, 각 학교 IT 동아리, 학과 소모임 등을 대상으로 초청제로 진행되며, 참가자 모집은 오는 29일까지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