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위비아파트대출.위비잔금대출’ 출시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1-25 10:34:52
  • -
  • +
  • 인쇄
- 금융권 최초, 모바일로 대출신청에서 실행까지 가능한 아파트담보대출과 입주자금대출
- 선착순 1,500명에게 위비꿀머니 2만꿀 지급 이벤트 실시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에서 가능한 ‘위비아파트대출’과 ‘위비잔금대출’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시중의 비대면 부동산상품은 대출상담 및 신청을 인터넷으로 하고 실제업무는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데 반해, 이번 출시하는 상품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에서 모든 대출과정이 이루어지는 점이 특징으로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에서 이용 가능하다.


‘위비아파트대출’은 본인 소유 또는 매매하는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급여소득자가 대상이며, LTV와 DTI 범위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은행 영업점에서 취급하는 아파트 담보대출보다 0.1%p 금리가 저렴하며, 상품출시일 현재 최저금리 연 2.96%(신규COFIX6개월 기준)다. 단, 매매 건인 경우 전자등기가 불가하여 1회 영업점 방문이 필요하다.

‘위비잔금대출’은 분양아파트의 입주자금이 필요한 소득증빙 가능 고객이 대상이다. 대출조건은 취급 분양아파트별로 다르며, 고객이 직접 신청화면에서 고객이 분양받은 아파트에 대한 대출조건 정보 등을 확인 후 대출이 진행된다.


또한 상품출시와 더불어 3월말까지 ‘위비꿀머니 지급 이벤트’도 실시한다. 위비아파트대출, 위비잔금대출 및 기존 ‘위비전세금대출’을 받은 고객이 위비멤버쉽에 가입하는 경우 선착순 1,500명에게 대출이자상환 등 현금처럼 다양하게 사용가능한 위비꿀머니 2만꿀을 지급한다.


이에 우리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용 부동산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개발하여 출시하게 됐다”며, “비대면채널 부동산 상품에서 압도적으로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는 우리은행은 본 상품 판매로 이 분야의 선도은행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