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호 마사회장 경주마 치료에 줄기세포 도입,마사회 농림축산검역본부와 공동연구사업 통해 말골질환 줄기세포치료제 국내 최초 개발!

신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17-11-03 10:05:54
  • -
  • +
  • 인쇄

 

[세계타임즈 신민정 기자]마사회(회장 이양호) ㈜세포바이오는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와 공동연구사업을 통해 말의 연골과 골 손상부위를 치료하는 ‘줄기세포치료제’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국민의 여가·레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경주마·승용마에 대한 산업도 크게 발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상을 당한 말들의 빠른 회복을 돕고 폐마 처리되는 말을 구하는 치료제의 개발이 지속적으로 요구됐었다.


이번에 개발한 말 줄기세포치료제는 특허기술이 적용된 3차원 배양 및 분화기법*을 적용하여 연골과 골 손상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였고, 종양 및 장기독성 등의 평가를 통하여 안전성을 확인하였으며, 골재생 치료의 유효성 평가를 통해 효능이 우수한 치료제임을 증명하였다.


  3차원 배양 및 분화기법 : 줄기세포 배양에 최적화된 3차원 구조물에서 줄기세포의 배양 및 조기 분화를 유하는 방법으로 특허출원 됨마사회 관계자는 “국내 말산업의 발전 및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확대에 농림축산검역본부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도모하는 한편, 향후 시범 적용 및 임상에 쓰이도록 자문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신민정 기자 신민정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