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속초…" 피키캐스트 '포켓몬 GO' 라이브 방송 55만뷰 돌파

편집국 / 기사승인 : 2016-07-15 09:40:45
  • -
  • +
  • 인쇄
시의성 있는 주제와 미션을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도 집중
△ 피키캐스트_포켓몬고.jpg

(서울=포커스뉴스)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는 지난 14일 속초로 내려가 진행한 '포켓몬 고'(GO) 게임 현장 라이브 방송이 55만뷰를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포켓몬 고는 위치기반 증강현실(AR)을 적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미국 전역을 시작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내 속초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속초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이에 피키캐스트 IT팀 에디터들이 속초에 직접 내려가 포켓몬 고 게임을 플레이 하는 현장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55만뷰를 돌파하며 큰 화제가 됐다.

이번에 진행한 포켓몬 고 라이브 방송은 '피카츄를 잡아라'는 미션을 부여 받고 에디터들이 각자 게임 캐릭터인 '지우'와 '오박사'로 변신해 속초 현지 사람들과의 인터뷰는 물론 속초의 공원 곳곳을 다니며 '피카츄'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현장을 생생하게 담았다.

특히, 방송을 진행하는 곳마다 많은 사람들이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고 있는 진풍경을 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색 아르바이트와 각종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현장을 보며 이번 포켓몬 고 열풍으로 속초 곳곳이 갑작스런 이벤트에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피키캐스트 에디터들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보니 지금까지 속초에 왔을 때 가보지 못했던 속초의 새로운 곳을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었다"면서, "이번 포켓몬 고 열풍으로 아이들과 어른들까지도 많은 관심을 가지며 세대간의 격차를 줄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이벤트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포켓몬 고 <사진제공=피키캐스트>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