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풍 도의원, '경상남도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최성룡 / 기사승인 : 2024-01-31 23:07:56
  • -
  • +
  • 인쇄
- 주택의 노후 수도관 개량을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 보급

 

[경남 세계타임즈=최성룡 기자] 도의회 전기풍 의원(국민의힘, 거제2)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 지원 조례안'이 31일 열린 도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사업의 지원대상, 보조금 지원 등에 관한 사항, 개량사업 지원 우선순위에 관한 사항, 지원 신청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전기풍 의원은 “도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마시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사업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녹물 없는 수돗물을 공급하고 도민의 물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개별 세대까지 공급되는 상수도는 수질이 양호한데 반해 옥내급수관이 노후되어 최종적으로 공급되는 수질이 개선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다”며, “도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마시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사업을 지원하여 녹물 없는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기풍 의원은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사업은 경남도내 진주시, 김해시, 양산시, 거창군 등에서 지원근거를 마련하여 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나 아직까지 활성화되지 않은 실정”이라며, “경남도의 정책 시행으로 사업예산이 확보되면 전 시ㆍ군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말했다.

이 조례안은 오는 2월 1일 도의회 제41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