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임태상 의원, 지역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기업의 성장방안 제시

한성국 기자 / 기사승인 : 2018-12-18 22:34:44
  • -
  • +
  • 인쇄

 

[대구=세계타임즈 한성국 기자] 18일(화)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린‘대구사회적경제 포럼’에 대구시의회 임태상 의원(기획행정위원장, 서구)이 토론자로 나섰다. 「대구광역시 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을 논의함과 동시에 지역 사회적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임태상 의원은 토론에서, 일종의 대안경제인 사회적경제의 핵심주체는 사회적기업임을 강조하며,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의 실현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이윤창출을 통한 사회적기업의 경제적 자립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임태상 의원은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사회적기업의 경영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및 교육 △민간자본 투자유도를 통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형성 △유사직종의 사회적기업간 네트워크 형성 및 인큐베이팅 △전문적인 중간지원조직 구성과 간접적인 운영지원 중심의 4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사회적기업 근로자의 저임금화와 일반기업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높은 이직률을 지적하며, 직원임금에 대한 실질적인 보전이 되도록 정책의 지원방향을 수정할 것과, 사회적기업의 생산품이 민간 시장에서 판매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생산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한 사업개발 지원의 탄력적인 운영이 필요함을 지적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