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보건소,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으로 감염병 걱정‘뚝!’

우덕현 / 기사승인 : 2025-03-24 21:23:01
  • -
  • +
  • 인쇄
장애인 맞춤형 감염병 예방 교육 선도적 확대 운영


[고흥군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 보건소는 지난 21일, 고흥군 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복지관 이용자와 종사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점차 빨라지는 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상 안전 취약계층으로 기저질환 등으로 인해 감염병 피해가 비장애인보다 심각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맞춤형 교육으로 일상 속 감염병 예방 수칙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 대상자의 특성을 고려해 그림 자료와 동영상 등을 다수 활용했으며, 형광물질을 이용한 뷰박스를 통해 손 씻기 전·후 청결 상태를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효과적인 손 씻기를 실천하도록 유도했다. 교육은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뷰박스를 활용한 실습 ▲마스크 착용 방법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추후, 면역력이 약하고 기저질환이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방법과 개인 방역 수칙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4월에는 감염 취약 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가 초빙 집합 교육과 시설을 직접 방문해 감염 관리 방법(환기, 시설 환경관리 등)과 감염병 대응 요령(보호구 착용 및 탈의 방법) 교육도 진행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감염병 예방 수칙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감염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