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탐험대 놀이로 디지털 역량 함양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창현유치원(원장 최정옥)은 6월 25일(화)부터 6월 27일(목)까지 3일에 걸쳐 에듀테크를 활용한 자율과제, 스마트 미래 놀이 「미래탐험대」를 실시하였다. 체험과 놀이로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미래탐험대 놀이는 자율주행 스마트카, 드론 비행 미션 활동으로 구성되어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미래기술과 친해지도록 하였다.
창현유치원 자율과제와 연계한 이번 스마트 미래 놀이는 유아들의 관심 및 흥미를 고려하였고, 사전에 학급에서 디지털 놀이를 실시하여 유아들의 놀이가 확장되는 기회가 되도록 하였다.
강당에 마련된‘드론’부스에서는 유아들이 드론을 직접 날려보고, 도착지인 우주 행성에 드론이 착지하여 우주 광물을 채집하여 돌아오는 비행 미션을 수행했으며, 미래놀이터에 마련된 ‘자율주행 스마트카’ 부스에서는 전방 장애물 인식 센서가 탑재된 스마트카가 손을 인식하여 자율주행하는 핸드팔로잉(Hand-following) 기능을 체험하였다.
미래탐험대 놀이를 마친 후 큰빛반 어린이는 “선생님, 드론이 제가 생각한 방향으로 날아가는 것이 어렵지만 신기했어요. 불을 끄는 드론이 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면서 경험했던 배움에 대한 탐구를 이어나가고자 하는 호기심을 드러냈다.
창현유치원 최정옥 원장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스마트 미래 놀이「미래탐험대」에 대해“미래 사회의 주인인 우리 어린이들이 미래기술과 친해지며 상상력을 키우고, 디지털 역량을 함양하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