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 ~ 9월 19일까지 의회홈페이지 신청서 접수 [울산 세계타임즈=이호근 기자] 울산광역시의회는 시민의 현장감 있는 여론 수렴과 의정에 대한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열린 의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8월 31일부터 9월 19일까지 울산광역시의회 제1기 의정모니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기 의정모니터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울산광역시의회 홈페이지(www.council.ulsan.kr)에 접속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ywrose@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울산광역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시민으로 문서작성, 인터넷 등 컴퓨터 사용에 지장이 없고 평소 의정 활동에 관심이 많아 본회의 방청, 간담회 등 적극 참여 가능한 분이다.
공개모집 선발인원은 시의회 4개 상임위(행정자치, 환경복지, 산업건설, 교육)별 5명 이내 총 20여명으로 지역, 성별, 연령, 직업 등 안배 후, 활동경력, 활동능력, 활동의지 등을 고려하여 선발하게 되고, 선발결과는 오는 9월 중 개인별 통보될 예정이다.
선발된 의정모니터 활동기간은 2022년 10월부터 2024년 9월까지 2년간이며, 의회 및 의정활동에 필요한 제안 및 의견 제시, 자치법규의 제정·개정 및 폐지와 관련한 건의, 의회 방청 및 의정활동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시의회 관계자는 “각계각층 시민들의 참여 확대를 통해 보다 다양한 의정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의정활동 모니터링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가 진정한 소통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