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산유치원, ‘모두 같이 놀며 신나는 행복UP! 마음이음 인성교육’ 실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7-08 17:54:04
  • -
  • +
  • 인쇄
◦경기 유아 인성교육 모델을 바탕으로 한 마음이음유치원 운영
◦구름산 유치원 유아 대상 올바른 덕과 역량을 갖춘 실천적 인재 양성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름산유치원은 경기 유아 인성교육 모델 및 마음이음유치원 운영 계획을 바탕으로 '모두 같이 놀며 신나는 행복UP! 마음이음 인성교육'을 실천하며 유아의 바른 인성 기르기, 덕과 역량의 함양, 다양한 상황에서 올바른 선택을 하는 실천적 지혜를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지역사회 및 학부모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부임한 노수자 원장은 구름산 유치원의 특색을 반영한 연령별 마음이음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인성교육의 가치와 덕목을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각 연령별 발달과 특성을 고려한 다채로운 인성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또한 형님과 아우가 만나 서로의 배움을 공유하는 형님˙아우 마음잇기를 통한 인성교육을 연중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만 3세는 '형님과 함께하는 튼튼건강마켓 놀이'를 실천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고 ‘나눔’의 덕목의 가치를 실천하였다. 만 4세는 '형님과 함께하는 자연을 담은 봄사랑 패션쇼', '동생과 함께하는 지구 지킴이 캠페인', '형님 동생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뮤지엄' 등을 통해 소통, 존중, 책임, 협력, 배려의 덕목을 함양하였다. 만 5세는 '동생과 함께 부르는 마음의 노래', '동생과 함께하는 마음 의자 동극', '동생과 함께하는 꿈자람 직업 놀이터' 등을 통해 소통, 존중, 인내, 배려, 협력의 태도를 함양하였다.
 

 

또한 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인성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1학기에 만 3세 튼튼학년은 ‘찾아가는 마을체험 활동 – 씨앗강정 만들기’와 ‘마을과 함께하는 마트 체험활동’을 실행하였다. 만 4세 사랑학년은 ‘지역사회 지구지킴이 캠페인’ 및 ‘마을과 함께하는 행복up 사이클링 나눔활동’, ‘찾아가는 예절교실- 다도체험’ 활동을 실행하였다. 만 5세 지혜학년은 ‘관공서 마을체험’ 및 ‘구름산 마을체험’ 활동을 실행하였다. 이를 통해 유치원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적인 생태체계를 구축함을 통해 상호교류를 원활히 하며 민주시민의 자질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구름산 유치원은 유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다채로운 온마음 인성교육을 실천하며,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러한 협력적 인성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실천적 지혜를 갖추고 더불어 살아가는 미래 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