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예위원회 “서울시 돈의문 박물관 마을” 무예체험 프로그램 개설.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4 17:45:09
  • -
  • +
  • 인쇄
TAFISA 한국무예위원회 최선길 대표위원장은 “서울시 돈의문 박물관 마을”에 한국전통무예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 세계타임즈 김인수기자] TAFISA 한국무예위원회 최선길 대표위원장 한국전통무예의 활성화를 위해 2019427일부터 서울시 돈의문 박물관 마을무예체험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59일자로서울시 돈의문 박물관 마을홈페이지에 정식으로 무예체험 프로그램이 확정 되였다.

 

서울시 돈의문 박물관 마을은 지역의 역사와 재생을 소개하는 돈의문 전시관, 전통문화체험이 가능한 한옥시설, 6080세대의 추억이 살아 있는 아날로그 감성공간 등 100년의 시간이 시간이 중첩된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마을로 재탄생 한 곳이다.

 

무예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무예체험반. 갑옷 및 무사복 체험반. 정기무예공연 등 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예체험으로는 우리고유 전통무예 위주로 진행한다고 한다. 특히 청소년 및 외국인 좋아하는 전통 활, , 월도, 호신술 등 여러 가지 한국무예를 체험할 수 있다."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예체험은 매주(2) 목요일, 일요일 사전예약(개인,단체) 제도로 운영 한다. 무예체험 공간은 서울시 돈의문 박물관 마을한옥 6호 음악예술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누구나 방문하여 무예체험을 할 수 있다.

 

한국무예위원회 최선길 대표위원장은 서울시 돈의문 박물관 마을에서 작은 공간이지만 서울시를 찾아오는 국내 및 해외 방문객에게 우리 무예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다는 것으로도 평생 무예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진다라고 전했다.

 

최선길 대표위원장은 "이번기회에 한국무예를 전 세계적으로 홍보하고, 우리전통무예가 세계적 문화산업예술로 발전시키는 동시에 국민의 문화생활에 기여 하고 글로벌 문화관광산업의 기초를 마련하여 무예축제, 무예국제회의, 무예포럼 등 을 통해 세계 무예인이 모일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밣혔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인수 기자 김인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