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경, 11일 제18회 코리안오크스 개최... 총상금 5억원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6-08 15:22:23
  • -
  • +
  • 인쇄
- 11일 제5경주로 제18회 코리안오크스(GⅡ, 1800M, 3세 암말) 펼쳐져
- 김영관 조교사 오크스 5연패 저지위해 최강 암말 총출동…과연 그 결과는?
- 암말 대상경주 기념, 유방암 무료검진 ‘맘모버스’부터 ‘네일아트’까지…여성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풍성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총상금 5억원이 걸린 제18회 코리안오크스가 오는 11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제5경주(국산 1군 3세 암말) 1,800m로 펼쳐진다.

 

한국에서 태어난 3세 암말들에게만 출전권이 주어지는 대회인 만큼 한국경마를 대표하는 최강의 암말들이 대거 출사표를 던져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경마는 혈통의 스포츠라고 불린다. 우월한 유전자를 보유한 경주마는 은퇴소식과 함께 몸값은 천정부지로 치솟는다. 종마의 정액이 다이아몬드 가격과 비견될 정도이기에, 명마 한 마리는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달리는 기업'이나 다름없다. 최근 국내 경주마 생산시장에 혈통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지금까지 저평가 받았던 씨암말들 역시 억대 몸값으로 생산에 환류되어 왔기에, 이번 암말 대상경주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대회 최대 관심사는 최근 4년 동안 ‘코리안오크스’를 연거푸 우승한 한국 최고의 명장 김영관 조교사의 5연패 달성 여부다. 지난해 ‘오뚝오뚝이’로 오크스 4연패를 달성한 김영관 조교사는 소속조 ‘우주스타(부경, 3세 암말, 김태권 마주)’로 다시 한 번 대기록 달성에 도전한다.

 

‘우주스타’는 데뷔전에서 4위에 입상한 마필로 데뷔 초에는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지만, 첫 승 이후에는 3연승 가도를 달리며 이번 대회 우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아직 1,800m 출전 경험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직전 1,400m 경주에서 막판 뒷심으로 우승을 기록해 진가를 발휘한 바 있어 김영관 조교사의 오크스 불패를 지켜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러나 김영관 조교사의 5연패를 저지하기 위해 나선 경쟁자의 전력도 만만치 않다. 강력한 경쟁상대로 거론되는 상대는 ‘아이스마린(부경, 3세 암말, 이경희 마주)’이다. 3세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6번의 대상경주에 출전, 우승과 준우승을 각각 2회씩 기록할 정도로 베테랑 경주마다.

 

특히, 올해 3월 열린 ‘경남신문배’ 에서는 단 한 차례도 선두자리를 내주지 않으며 우승컵을 들어 올려 부경 암말 최강자의 위용을 과시했다. 520kg대의 거구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파워가 일품인 데다, 스피드까지 뛰어난 전천후 경주마로 이번 대회 우승후보 1위로 평가받고 있다.

 

이외에도 선추입이 자유로운 자유마 스타일의 ‘테아크포밀즈(부경, 3세 암말, 이태희 마주)’, 데뷔 이후 2번의 경주에서 모두 우승을 기록한 ‘브라이트스타(부경, 3세 암말, 배삼성 마주)’, 서울경마의 대표로 10번의 경주 경험을 가졌으며, 막판 뒷심이 뛰어난 ‘예상백승(서울, 3세 암말, 이장한 마주)’등이 도전세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암말 대상경주 ‘코리안오크스’를 맞아 여성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국내 최고의 암말 경마대회인 ‘코리안오크스’의 정체성 홍보 및 여성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유방암 무료검진이 실시되고,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러블리 네일아트’, ‘발 마사지’, ‘아로마 마사지’, ‘스팀 마사지’ 등의 미용, 건강 관련 다양한 콘텐츠도 펼쳐진다. 공원 내 예시장에서는 경품이 걸린 ‘예쁜말 선발대회’도 함께 펼쳐져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