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철과일 지원 사업 추진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11-19 14:19:48
  • -
  • +
  • 인쇄


[옹진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옹진군 영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혁준, 허복순)는 19일, 관내 취약계층 독거노인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온정의 나눔문화 실천을 위한 「제철과일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겨울을 앞두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의체 위원들과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들이 함께 해당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영흥면에서 생산된 제철과일(포도)을 전달하고, 더불어 말벗이 되어 안부를 살피는 등 정서적 교감 활동도 병행했다.

과일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과일을 잘 챙겨먹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따뜻한 말 한마디와 함께 챙겨주시니 큰 위로가 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허복순 민간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주위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의미있고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들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복지서비스 구현에 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혁준 영흥면장은 “제철과일 나눔이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이웃 간 정을 나누는 따뜻한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복지 행정을 강화하여,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제때 필요한 지원이 도달할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