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금강보행교 인프라 활용을 위한 총괄적인 관리 운영 계획 수립 촉구

이채봉 / 기사승인 : 2024-10-13 12:17:06
  • -
  • +
  • 인쇄
- 11일 제9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서 금강보행교 및 주변 시설 관리 문제점 지적 -

 

[세종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제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금강보행교 인프라 활용도 제고 및 주변 시설물 관리 개선을 촉구했다.


유인호 의원은 금강보행교와 그 주변 시설의 관리 문제, 비효율적인 자원 활용 및 시급한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지적하며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계획 수립을 요구했다.

유 의원은 금강보행교가 2022년 개통 이후 세종시의 주요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으나, 시설 노후화와 관리 미흡으로 인해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야간 조명 고장 및 조명 시설의 미작동으로 인해 경관이 훼손되고 있으며, 남측 잔디광장 등 주요 시설들이 시민의 세금으로 조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활용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난해 집중호우로 침수된 금강2단계 스포츠공원 축구장이 아직도 복구되지 못한 점을 언급하며, 정부 지원금이 이미 교부되었는데도 복구 작업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을 비판했다.

이로 인해 시민들이 지속적인 불편을 겪고 있으며, 매년 반복되는 수해로부터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장기적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유인호 의원은 세종시가 기존 시설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촉구하며, “지역 경제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명감을 재정립하고, 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유 의원은 금강보행교와 주변 시설을 통해 세종시의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의 책임 있는 개선 조치를 당부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