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 서포터즈 일환으로, 청렴 의식 일깨우는 가족 행사
◦ 유아에게 어려운 청렴의 의미를 재밌는 말놀이로 쉽게 다가감
[경기도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교육지원청 남양주도담유치원(원장 정미정)은 2024학년도 경기도교육청 청렴 서포터즈 유치원으로 선정되어 지난 7월 1일부터 11일까지 ‘청렴'을 주제로 청렴의 ‘내 이름으로 청렴 3행시 짓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의 의미를 깨닫고 청렴 의식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대회에서 유아들은 가족과 함께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청렴 메시지를 담은 3행시를 선보였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참여 작품을 복도에 전시하고, 13명의 심사위원이 엄정히 심사하여 우수상을 선정했다. 제출된 3행시 작품들은 유머와 위트 넘치며, 공정, 정직, 친절과 질서 등 청렴의 다양한 의미를 담아냈다.
원장 정미정은 "우리 생활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청렴의 개념을 이해하고 어릴 때부터 청렴 의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청렴 3행시 짓기 대회는 유아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청렴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부모들은 행사 동안 자녀들이 청렴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격려했다.
남양주도담유치원 청렴관 김옥자원감은 "3행시 짓기를 통해 유아들은 어렵게 느껴지는 청렴의 의미에 담긴 인내와 상호 존중의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렴 서포터즈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청렴이 삶의 일부로 자리 잡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유아들이 청렴한 인격을 함양하여 사회에서 존경받는 인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