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가람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하트는 나의 힘’ 챌린지 참여로 경기미래교육을 세계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12-18 11:39:37
  • -
  • +
  • 인쇄
◦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빛을 활용한 하트 만들기로 창의성 선보여
◦ 학교급 중 선정된 유일한 병설유치원으로 다양한 간식바 수령
[경기도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에서 개최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기념 릴스 챌린지 ‘하트는 나의 힘’에 별가람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참여로 2등을 차지했다.

 

 

경기도교육청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챌린지는 경기교육가족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포럼에 대한 관심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별가람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하트는 우리들의 힘’이라는 문구를 주제로 유아들이 만든 독창적인 하트로 참여했다.

챌린지 영상 제작 과정에서 유아들은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연계 활동인 ‘빛’ 놀이를 활용했다. 암막으로 조성된 교실에서 야광봉을 사용해 하트를 그려보며 창의성을 발휘했으며,“경기미래교육을 세계로!”라는 응원 문구를 직접 색칠해 카드섹션으로 표현함으로써 활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경기도교육가족 1만 500여 명의 참여 속에서 별가람초병설유치원은 유일한 병설유치원으로 2등이라는 성과를 거두었고, 간식바를 수령해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별가람초병설유치원 최정자 원장은 “놀이의 연장선에서 진행된 이번 챌린지는 졸업 및 수료를 앞둔 유아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을 지원하며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