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사람인HR과 업무협약 체결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1-19 10:40:35
  • -
  • +
  • 인쇄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우리은행은 18일 서울 중구 소공로 소재 본점에서, 금융권 최초로 기업 계정 메신저 서비스 ‘위비꿀파트너’를 출시하며 ‘사람인HR과 서비스 1호 계약을 포함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비꿀파트너’는 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을 활용하여 기업이 자신만의 계정을 만들어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와 직원에게 각종 공지사항 등을 발송하는 서비스이다.


‘사람인HR’은 이용자 중심의 매칭기술을 기반으로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우리나라 대표 리크루팅 포털 운영사이다. 사람인HR은 위비꿀파트너 서비스를 통해 공채 등 취업정보를 구직자에게 제공하며, 우리은행은 사람인HR 서비스로 취업에 성공한 고객에게 전용 금융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의 콘텐츠 및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서비스 개발, 기업 및 개인회원 대상 금융아카데미와 맞춤 연수 제공, 우리은행 채용 지원 등을 협력하여 추진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은 위비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고, 기업은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을 얻게 될 것”이라며, “특히, 사람인HR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을 원하는 인재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행사”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18일 사람인HR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기업계정 메신저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위비꿀파트너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015년 금융권 최초 모바일뱅크인 위비뱅크를 출범한데 이어 2016년 위비톡과 위비멤버스, 위비마켓까지 종합금융플랫폼을 완성하고, 이번에 기업계정 메신저 상품도 금융권 최초로 출시하는 등 금융플랫폼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