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도 뭄바이 '글로벌 트레이딩 센터' 출범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6-12-11 10:36:37
  • -
  • +
  • 인쇄
- 인도에 국내 은행권 최초로 환 리스크 관리 전문 트레이딩 센터 출범
-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다양한 상품 운용, 외환시장 전망 자료 제공 예정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신한은행은 해외 현지에서 환 리스크 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글로벌 트레이딩 센터(Global Trading Center, 이하 GTC)를 인도 뭄바이에서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도에 환 리스크 관리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트레이딩 센터를 출범한 것은 국내 은행권 최초 사례이다.

 
이에 신한은행 GTC는 본점 금융공학센터에서 파견된 업계 최고 수준의 환 리스크 관리 컨설팅 전문가들과 인도 루피화(INR) 전문 트레이더들을 통해 인도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 리스크 관리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운용하고 외환시장 전망 자료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인도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의 사업 규모가 커지고 현지 통화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체계적인 환 위험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어 신한은행 GTC가 인도 진출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한은행은 인도 GTC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도 GTC 출범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도에서 10월초 개최한 ‘환 전망 세미나’에 참여한 70여개 기업들이 GTC가 제공할 서비스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신한은행의 차별화 된 환 리스크 관리 서비스가 인도 진출 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