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심석초, 2026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국가대표 선발전 ‘대상’ 등 수상 쾌거

송민수 / 기사승인 : 2026-02-21 09:20:45
  • -
  • +
  • 인쇄
- SIMSEOK ELEMENTARY SCHOOL 팀 ‘대상’,
KNAK CREW팀 ‘글로벌 리더상’수상 - 창의융합 교육의 명가 입증

◦ 2월 14일(토)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선승관에서 열린 국가대표 선발대회 참가
◦ 참가 2팀 모두 수상하며 세계대회(World Final) 출전권 획득
◦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협동심 바탕으로 미래 인재 역량 발휘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남양주 심석초등학교(교장 이현진)는 지난 2월 14일(토)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선승관에서 개최된 ‘2026 Odyssey of the Mind World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대회’에서 대상과 글로벌 리더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에서 모인 우수한 팀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심석초등학교는 이번 대회에 총 2팀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창의융합 역량을 마음껏 펼쳤다.
 

대회 결과, ‘SIMSEOK ELEMENTARY SCHOOL’ 팀(5학년 이지유, 정하윤 / 4학년 고가은, 나정원, 박은서, 오세준 / 지도교사 고대원, 이민재)은 도전과제 1 ‘선로를 벗어나’ 부문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완벽한 팀워크를 선보이며 대회 최고상인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KNAK CREW’ 팀(4학년 고주언, 김민성, 류하승, 박재원, 서윤슬, 이재아 / 지도교사 강지윤)은 도전과제 2 ‘OMER랜드에서 길을 잃다’ 부문에서 뛰어난 창의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리더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심석초등학교는 2025년 세계대회에서 세계 7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국가대표 선발전을 휩쓸며 창의력 교육의 전통 강호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현진 심석초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협력하여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큰 교육적 의미가 있다”라며, “2025년 세계 7위라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 교육 환경 조성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심석초등학교 팀은 다가오는 5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Odyssey of the Mind World Final)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하여 전 세계 학생들과 창의력을 겨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