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혜원학교 학교기업 ‘어울림방’ 카페, 탄소줄이기 앞장

이현진 / 기사승인 : 2024-06-22 07:29:01
  • -
  • +
  • 인쇄
- 함께 실천해요. 일회용품 ‘제로’-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청주혜원학교(교장 이영숙)은 지난 4월부터 장애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기르기 위한 현장실습처로 도교육청 행복관에 교육청을 찾는 민원인들과 직원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는 청주혜원학교 학교기업 ‘어울림방’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어울림방’카페는 오픈 당시부터 현재까지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음료 포장을 원하는 고객에게 일회용 용기가 아닌 카페 공용텀블러에 음료를 담아주고 텀블러를 일정 장소에 다시 반환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개인텀블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샷 추가’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회용품 사용을 유도하고, 종이 영수증도 필요한 고객에게만 제공하여 종이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청주혜원학교는 학생들이 바리스타 직무실습 시, 텀블러만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분리배출 잘하기 ▲다회용품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아 두기 ▲저탄소 급식 ▲친환경 세제 제작 등 학생들이 일상 속 작은 과제를 실천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있다.
 

이영숙 청주혜원학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어울림방에서 직업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실습하여 자신감과 일하는 보람을 가지게 되고, 많은 고객들이 격려와 용기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도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께 키우며 성장하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