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기업인들 한자리에, 제19회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11-04 14:20:46
  • -
  • +
  • 인쇄
- 중소기업대상에 이니스트에스티㈜(대표 한쌍수) 선정 영예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는 4일(화) 오후 1시 30분 메리다웨딩컨벤션에서 ‘제19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인) 시상(35점), 결의대회, 축하공연 등이 함께 진행되어 풍성하게 치러졌다. 


올해 중소기업대상 종합 1위에는 의약품 원료 제조업체 이니스트에스티㈜(대표 한쌍수, 음성‧청주)가 선정되었다.

2003년 설립된 이니스트에스티㈜는 기술연구소 설치 및 연구인력 보유 등 기술 전문성이 매우 뛰어나고, 매출처의 90% 이상이 국내의 중대형 완제의약품 회사로 안정적이며, 노사화합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것으로 평가됐다.

부문별 대상으로 ▲경영대상에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대원디씨(대표 이강완, 청주) ▲기술대상에 반도체 소재 제조업체인 티이엠씨씨엔에스㈜(대표 이동준, 보은) ▲수출대상에 산업용 원단 제조업체인 ㈜원풍(대표 이문희, 청주) ▲노사화합대상에 터보 블로워 제조업체인 터보윈㈜(대표 전형주, 청주) 등 4개 기업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으로는 ▲㈜다이아덴트 유재훈 대표(청주)와 ▲㈜마크로케어 이상린 대표(청주)가 선정되어 오랜 기간 지역경제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더불어 우수 장수기업 부문은 ▲대신정기화물자동차㈜(대표 오흥배, 청주) ▲태웅이엔에스㈜(대표 정상군, 청주) ▲㈜에니아소프트(대표 곽범규, 청주) ▲에이.엔.디전자저울㈜(대표 이선택, 진천) ▲에프엠애그텍(대표 정현석, 청주) 등 5개 사가 선정되어 20년 이상 지역사회에 기여해 온 모범기업으로서 존경을 받았다.


수상 기업과 기업인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우대 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 세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동옥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급변하는 대외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헌신하는 기업인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충청북도가 기업인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2007년부터 매년 10월 넷째 주 화요일을 ‘기업인의 날’로 지정해 지역 기업과 기업인의 위상을 높이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