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구리남양주 관내 172교 교육행정실장 통합회의 개최
◦ 교육지원청-학교 간 업무 협력 및 소통 강화
◦ 디지털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역량 강화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9월 19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층 대강당에서 ‘2025년 하반기 교육행정실장 회의 및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공·사립 172교 교육행정실장이 참석해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교육행정실장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교육지원청-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부서별 주요 추진사항과 정책 공유하며, 각 부서와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실질적인 협력의 장이 되었다.
두 번째 세션은 카툰경영연구소 최윤규 소장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AI시대 사용자:활용자’를 주제로, 창의력, 상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사고와 질문 능력을 강조하며 AI 도구를 교육행정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현안과 교육의 방향성을 소통하고, 시대가 필요로 하는 역량을 적시에 제공하여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의미가 있었다”며,“앞으로도 학교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을 지원하고, 나아가 교육행정실장 역량 강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