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SNS전법단, 성산효대학원대학교 '효'중심교육 MOU 체결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7 07:05:41
  • -
  • +
  • 인쇄
孝교육으로 하나된 기독교-불교

[세계타임즈 이채봉 기자]부처님 설법을 기준으로 사회발전에 힘써온 사단법인 대한불교 SNS 전법단(이하 대한불교 SNS 전법단)이 성산효대학원대학교와 지난 13일 효(孝)를 통한 인성교육과정 MOU를 체결했다.


종교를 초월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한불교 SNS 전법단과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간의 '효교육'을 위해 상호 업무 협조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최성규 총장, 부총장, 교학처장 등 교수10명, 대한불교 SNS 전법단의 엄재삼 이사장, 화범큰스님, 김춘수 자문위원장, 엄영흠 단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엄재삼 이사장은 "사단법인 대한불교 SNS 전법단은 금일 성산효대학원대학교과의 MOU 체결을 통해 대한불교SNS전법단 부설대학에서도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석·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자격 취득 등 특성화 교육을 통한 불교 지도자 양성 교육기관 개원 작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성규 총장도 "종교를 초월해 효라는 덕목은 매우 중요하며, 동양 문화권의 효 중에 한국의 효가 제일이다. 오늘 MOU 체결을 통해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뿐만 아니라 대한불교 SNS 전법단 또한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MOU 체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불교 SNS 전법단 부설 대학교 명예 총장으로 정갑윤 (전)국회 부의장, 국회 정각회장 울산 중구 5선 의원이 불교의 자비의 사상과 효 정신을 바탕으로 재가 지도자 양성을 위한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개교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