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익산지부, 단체부문 '자원봉사월간베스트' 상 수상

이정술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08:48:52
  • -
  • +
  • 인쇄
'지난 7일 원광보건대학교 WM관서 익산시 자원봉사 브랜드 선포식 및 한마음대회 개최'
▲ 익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2023 자원봉사 브랜드 선포식 및 한마음 대회’에서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익산=세계타임즈 이정술 기자] 지난 7일 익산시·익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2023 자원봉사 브랜드 선포식 및 한마음 대회’에서 신천지자원봉사단 익산지부가 단체부문 수상을 하게 됐다.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최종오 익산시의장, 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 자원봉사 단체장 등과 더불어 익산시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 신천지자원봉사단 정재성 익산지부장이 엄양섭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으로부터 상장을 수여받고 있다


봉사단 익산지부가 수상한 (7월)월간베스트 상은 당월 활동 실적과 활동 사항이 우수한 단체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금년 7월 여름에는 기록적인 폭우로 많은 농가가 큰 피해를 입었고, 그에 따라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봉사단 익산지부는 그 소식을 접하고 익산시 내에 있는 농가들을 찾아 철거작업 및 복구 작업을 도운 바 있고, 그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 신천지자원봉사단 정재성 익산지부장과 봉사단이 상장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사단 익산지부 정재성 지부장은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 자랑스럽다. 수상을 하면서 올 한해 봉사단체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했는지 돌아보게 됐다”며 “아직은 부족하지만 이번 수상에 힘입어 내년에는 더 많은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신천지자원봉사단 익산지부 봉사단이 정헌율 익산시장으로부터 상장을 수여받고 있다

봉사단 익산지부 관계자는 “봉사단원 모두가 지역사회에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봉사를 시작하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한 해를 돌아보며 자부심을 가지게 됐다”며 “이 마음 잊지 않고, 앞으로 있을 봉사활동에도 더 열심히 참여하는 익산지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익산지부는 수해복구 봉사 외에도 핑크보자기, 헌혈캠페인, 다다익선, 자연아푸르자, 지역경제살리기 운동, 사랑의 떡 돌리기 봉사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이정술 기자 이정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