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 김인수기자] 오는 6월 30일 판교글로벌R&D센타 대강당에서 ‘2019년 ABC 코리아 피트니스 컵(ABC KOREA FITNESS CUP)대회가 개최된다.
ABC(artistic body creator)피트니스컵의 슬로건은 범국민적 생활체육인 피트니스의 일반화를 통한 삶의 질 을 향상시킴으로써 인간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의 표현을 지향한다. 또한 신체의 아름다움을 위한 노력의 과정들을 창조해 냄으로써 self-esteem(자아존중감)을 성장시켜 삶의 원동력을 만드는데 있다.
이번 ABC 코리아 피트니스 컵은 남자종목 ABC맨즈클래식보디빌딩, ABC맨즈피지크, ABC맨즈클래식모델, ABC맨즈머슬모델, ABC맨즈스포츠모델, ABC맨즈비치바디, ABC맨즈핏모델, ABC맨즈쿨가이 등으로 나뉘며, 여자종목은 ABC우먼즈클래식모델, ABC우먼즈비키니모델, ABC원더맘비키니모델, ABC우먼즈스포츠모델, ABC우먼즈핏모델, ABC쿨걸 종목으로 열린다.
특히, 원더맘비키니모델 종목은 자녀를 양육하며 틈틈이 운동하는 엄마들의 가치를 창조하는 좋은 기회로 운동맘들의 시대, 엄마들의 도전을 위해 새롭게 신설되었다.
한편, ABC 코리아 피트니스 컵 권영두 대표는 “목표를 정한 도전만으로 응원을 받고 대회가 다같이 함께하는 축제가 되며, 인간의 노력의 과정을 인정받는 본질적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함이며, 더 나아가 피트니스의 문화적가치 창조가 궁극적인 목표이다. 대중이 도전할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분야를 세분화해서 다양한 참가자들을 발굴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대회 심사위원 김정화님은 "ABC 대회는 종목이 세분화되서 종목을 많이 나누어 놨어요. 각 종목마다 심사기준이 다 틀리데 심사기준에 맞춰서 냉정하게 심사할께요"라고 심사기준도 전했다.
[저작권자ⓒ 경남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